SK플래닛 III

제주의 숲과 밭을, 제주의 맛과 향으로 바꿔드려요

SK플래닛 ‘탐나는NFT’ 모바일 매거진 #03

제주의 숲과 밭을, 제주의 맛과 향으로 바꿔드려요 / 제주곶밭

제주에 돌과 바람만큼 많은 것이 숲과 밭이에요. 조금만 들어가도 나오는 깊은 숲과 도심에서도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는 돌담으로 둘러싸인 밭은 제주의 숨이자 삶입니다.

상쾌한 숲과 맑은 밭을 기반으로 한 제주의 숨과 삶을 살짝 얼큰하게 만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요. 그러한 방법을 자세히, 또 친절하게 안내해 주는 곳이 ‘제주곶밭’입니다.

제주곶밭에서 ‘곶’은 ‘숲’을 뜻하는 제주방언이에요. 제주의 숲과 밭에서 나는 다양한 재료들로 제주의 맛과 향을 전하는 발효음료와 발효주를 만든다는 원칙을 담은 사명이죠. 주로 속칭 ‘파치’라고 불리는 못난이 농작물을 활용하는데요. 제주 숲과 밭에서 난 것은 그 무엇도 허투루 대하지 않는다는 게 제주곶밭의 다짐입니다.

제주곶밭은 중문과 가까운 곳에 곶밭마켓을 열고 방문객들을 만나고 있어요. 1층에서는 제주메밀 맑은술, 만다린 약주, 제주 리몬첼로, 만다린 탁주 등 제주곶밭의 주요 제품들을 직접 시음할 수 있어요.

1층 매장에는 제주곶밭 제품 외에도 다양한 전통주를 만날 수 있어요. 곶밭마켓은 서귀포 유일의 전통주 보틀샵이기도 하거든요. 전통주 소믈리에의 안내에 따라 자신에게 꼭 맞는 전통주를 발견할 수 있답니다.

예전에는 집집마다 술을 빚고 그 집만의 제조법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최근에 발효주 만들기에 도전하는 분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고 하죠. 제주곶밭은 제주곶밭만의 감귤 막걸리, 제주 리몬첼로, 진 제조법을 원데이클래스를 통해 널리 전수하고 있어요.

Design a site like this with WordPress.com
Get star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