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II

SK플래닛 ‘탐나는NFT’ 모바일 매거진 #02

성게, 톳, 당근이 거두고 키운 제주 맛집 / 아스론가

아스론가 제주는 원조 프리마켓 벨롱장과 평화로운 세화해변으로도 유명한 구좌읍에 있어요. 을지로와 연신내에 이어 문을 연 아스론가의 세 번째 매장이에요.

배우들이 모여 맛난 것을 먹으며 수다를 떨고 멋진 공연도 선보이자 하고 시작된 인연이 제주까지 이어졌어요. ‘아스론가(ArsLonga)’라는 이름에도 ‘예술은 길고 인생은 짧다(Ars Longa Vita Brevis)’라는 예술인들의 철학이 담겨 있습니다.

이탈리안 음식을 준비하는 아스론가 제주의 여러 메뉴 중에서도 단연 인기가 많은 것은 제주의 자연이 그대로 담긴 제주 하도리 우니 톳 오일 파스타와 크림 파스타예요. 깔끔한 오일 파스타도 고소한 크림도 실패할 수 없는 선택입니다.

당근을 별로 선호하지 않는 분들의 마음도 돌려놓는다는 게 제주의 구좌 당근인데요. 구좌 당근의 단맛과 은은한 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오픈 샌드위치와 구좌 당근 뇨끼도 많은 분이 찾는 메뉴입니다.

아스론가 제주는 실내로 들어가는 것이 아쉬울 정도로 예쁘고 넓은 앞마당과 뒷마당을 품고 있어요. 반려견 동반이 가능해서 더 좋은 마당입니다. 마당에 들어서면 소금이와 인사를 나눠주세요. 수줍음이 많지만, 모두를 너그럽게 환영하는 아이랍니다.

예술인들의 아스론가 답게 마당에서는 공연을 열기도 하는데요. 공연을 즐기며 노을빛에 물들어가는 제주 바다와 하늘을 보는 저녁은 생각만 해도 가슴이 몽글몽글해집니다.

Design a site like this with WordPress.com
Get started